생명나눔실천본부 ‘제14회 생명나눔 걷기명상 & 플로깅 대회’ 개최불교인사이드
반응형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나누며 자연과 생태를 살리는 걷기명상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대종사)는 5월 13일,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에서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나누는 '제14회 생명나눔 걷기명상 & 플로깅'을 개최했다.

'제14회 생명나눔 걷기명상 & 플로깅'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 위해 2008년부터 해마다 걷기명상을 개최해 코로나 펜테믹으로 잠시 멈추었다가 올해 14번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대종사를 비롯해 이사 통도사 수좌 명신 스님, 선일 스님, 법륜 스님, 국민의힘 조은희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희의원, BBS불교방송 사장 이선재,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개그맨 엄영수, 생명나눔실천본부 정현숙 후원회장,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위원회 박종우 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김남명 신도회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불암사 전보현자 신도회장,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위원 등 각계각층의 내빈과 청소년을 비롯하여 대학생, 생명나눔실천본부 회원, 일반시민 등이 동참했다.

개회사를 하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대종사는 “매년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에서 열리는 생명나눔 걷기명상에 생명나눔의 소중함과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참가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며 “서로 배려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걸으며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생명존중문화가 더욱 성숙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개회사에서 말했다.

대외협력본부장에 위촉된 주간불교신문 이한규 주간

 이어 위촉식에서 생명나눔실천본부 대외협력본부장으로 주간불교신문사 이한규 주간을, 홍보대사로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이소원에게 각각 위촉장을 수여하고 생명의 가치를 함께 전하자는 다짐을 했다.

'제14회 생명나눔 걷기명상 & 플로깅' 출발

 참가자들은 준비명상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의 힘찬 징소리와 함께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을 출발했다. 이날 걷기명상은 동국대 만해광장을 시작으로 남산공원 북측순환로 약4km 코스를 명상치유걷기로 완주했다.

 이날 행사는 생명나눔 걷기명상은 단순히 걷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걷는 동안 주변 쓰레기 주우며 환경문화도 지키는 플로깅으로 진행됐으며, 만해광장에서 열리는 체험부스에는 페이스페인팅, 꽃 암화 체험, 푸드트럭 운영, 보석십자수 만들기, 격파체험 둥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김종열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