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주기 불교총지종 종조 원정 대성사 멸도절 추선불사 봉행불교인사이드
총지종보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13. 9. 10. 08:52

제33주기 불교총지종 종조 원정 대성사 멸도절 추선불사 봉행

반응형

33주기 불교총지종 종조 원정 대성사 멸도절 추선불사 봉행

 

* 종조전에 추선사를 올리는 효강 종령 예하

 

-98일 원정기념관 및 전국 사원에서 동시 법회

 

33주기 불교총지종 종조 원정 대성사 멸도절 추선불사가 98일 원정기념관과 전국 사원에서 일제히 봉행되었다.

원정기념관에서는 서울. 경인 교구 스승과 교도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리원 총무부장 인선 정사의 집공과 밀인사 주교 원당 정사의 사회로 추선불사가 시작되었다.

종령 효강 대종사의 헌화와 훈향정공 후, 통리원장, 서울. 경인 교구 스승, 유가족, 교도들의 순으로 참배가 이어졌다.

종령 효강 대종사는 법제자 효강은 종조님 영위 앞에 삼가 고하나이다. 종조님께서 열반하신 휘일을 맞이하여 지나간 먼일을 생각하오니 추모의 정을 금할 길 없아 오이다. 오직 비로자나 부처님의 가지력으로 추복하옵고 이제 간소한 법식과 화과전을 이루었사오니 생존하실 때와 같이 강림하시와 흠향 하시옵소서라며 추선사를 올렸다. 이어 정통 의궤에 따른 추선불사 의식이 집전되었다.

통리원장 법등 정사는 인사말에서 오늘 종조이신 원정 대성사님의 제33주기 추선불사를 맞아 법회에 동참하신 스승 및 교도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성사님의 종지와 종풍을 이어 수행 정진에 매진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라며 동참 대중들께 인사를 전했다.

 

원정기념관= 김종열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