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전법단 가수분과위 임원, 화계사 템플스테이 개최불교인사이드
주간불교신문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23. 5. 18. 18:05

연예인전법단 가수분과위 임원, 화계사 템플스테이 개최

반응형

연예인전법단 사무총장에 주간불교신문 이한규 주간 임명


 조계종 연예인전법단(단장 우봉 스님, 화계사 주지) 가수분과위원회에서는 5월 15일부터 16일(1박 2일)까지 서울 화계사에서 단장 우봉 스님을 비롯하여 김국환 위원장, 진미령 부위원장, 이한규 연애인 전법단 사무총장 등 임원 15명이 동참해 가수분과 결속을 위한 템플스테이를 개최했다.

 입재식에서 김국환 가수분과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회원 일동은 부처님 말씀 전법하는데 소임을 다 하도록 정진할 것이며, 아울러 7월 중 창립되는 불자가수회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발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탬플스테이는 지난 5월 2일 연예인전법단장으로 임명된 화계사 주지 우봉 스님이 연애인들과 함께 부처님 법 전하는 신심 고양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우봉 스님은 연예인들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주간불교신문사 이한규 주간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화계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연예인들은 화계사 보륜당에서 템플스테이 지도법사 혜량스님의 지도로 일정에 맞춰 1일 차에는 사찰예절, 사찰투어, 타종체험, 저녁예불, 새벽예불, 108배, 명상(바디스캔), 주지 스님과의 차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2일 차에는 새벽예불과 108배 기도, 명상을 끝내고 화계사 경내를 시작으로 북한산 둘레를 산행했다. 


 또한 김국환 가수분과위원장과 임원들은 연예인전법단 가수분과위의 활동방안과 오는 7월에 창립 예정인 불자가수회 설립과 음성공양을 통한 전법활동 확대를 위해 다같이 정진하기로 했다.

김초랑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