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 불교 크리에이터 7명 위촉불교인사이드
주간불교신문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23. 6. 29. 10:53

조계종 포교원. 불교 크리에이터 7명 위촉

반응형

뉴미디어, 미디어아트, 웹드라마 등 분야 확대


 조계종 포교원이 SNS를 통한 전법 포교를 위한 크리에이터 7명을 전문가와 교무위원의 선발을 거쳐 위촉했다.

조계종 포교원 불교크리에이터 위촉식

 조계종 포교원장 범해 스님은 6월 28일 불교 크리에이터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유튜브와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불교의 만남을 이루는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불교 전법의 다양한 방안을 함께 찾자고 말하는 조계종 포교원장 범해 스님

 이날 임명된 불교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현밀스님(부따밀밀)은 ‘뭉밀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불교의 기초교리를 담은 일러스트를 제작중이다. ▲김동현(태산)님은 불화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디지털아트로 표현할 계획이며, ▲김상규(스튜디오무상)님도 디지털아트를 활용해 불교명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차준호(차씨네)님은 템플스테이 웹드라마를 스케치코미디와 결합해 선보인다. ▲심효빈(추추비니)님은 유튜브를 활용해 사찰탐방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고 있다. ▲김권태(요즘학교)님은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불교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며, ▲이서윤(절데렐라)님은 한복을 입은 컨셉으로 사찰 여행이라는 콘텐츠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한다.

 이번 불교 크리에이터 4기 공모에는 뉴미디어 매체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트, 문화(뮤지컬) 등 분야를 더 확장하여 다양한 곳에서 활동 중이신 분들을 발굴해 예년에 비해 2배가 넘는 총 24개의 기획서가 접수됐다.

 포교원은 이후 크리에이터 간담회 및 다양한 교류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한 포교 영역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종열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