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만해백일장, 만해대상 단국대학교 김예진 ‘용서하는 방식’불교인사이드
반응형

제44회 만해백일장, 만해대상 단국대학교 김예진 ‘용서하는 방식’
(사)KYBA대한불교청년회,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 주최 


 광복 79주년, 3.1 민족자주독립선언 105주년 기념 제44회 만해백일장이 (사)KYBA대한불교청년회,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 주최로 3월 1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백일장에는 마음의 온도, 봄비를 맞다, 낙타, 용서하는 방식, 새벽강을 시제로 시, 시조, 산문부문으로 나누어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국군장병, 대학.일반부, 외국인부로 나누어 열띤 경연을 벌였다.

만해대상에 단국대학교 김예진 양이 차지했다.

 제44회 만해백일장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대학.일반부 단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김예진 양의 산문 ‘용서하는 방식’이 차지했다.

기념사를 하는 대한불교청년회 장정화 회장

 이날 시상식에서 장정화 대한불교청년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만해백일장을 통해 만해 한용운 대선사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이 특별한 자리에서 창작과 예술이 만나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정신을 높이고 있는 것을 감사히 생각합니다”며 “여러 학생들과 문학동호인들이 참여하여 민족에 대한 깊은 생각과 감정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이 행사는 우리 역사의 중요성과 민족의 아름다움을 재조명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며 백일장의 의미를 되새겼다.

축사를 하는 조계종 중앙종회 총무분과위원장 오심 스님

 조계종 중앙종회 총무분과위원장이자 대한불교청년회 지도법사인 오심 스님은 축사를 통해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정신을 기리고, 민족의 독립 정신과 문학정신을 고취시키고 소중한 자리가 될 것임을 기대합니다”라며 “참가자들의 뛰어난 작품은 민족의 역사와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것이며, 이를 통해 민족의식이 새로운 세대로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를 하는 조계종 전국비구니회 회장 광용 스님

 조계종 전국비구니회 회장 광용 스님은 축사에서 “만해백일장을 통해 만해 스님의 삶을 회고하는 것은 그가 남긴 가치와 가르침을 되새기며,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 줄것입니다”며 “그의 정신을 계승하여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라며 만해 스님의 깊은 민족 의식을 이어가자고 강조했다.

 주윤식 조계종 중앙신도회 회장도 축사에서 “만해백일장이 더욱 발전하여 국내문학계와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기를 기원합니다”며 백일장에 참가한 문학도들을 격려했다.

 윤세웅 동국대학교 총장은 “만해 선사의 정신이 깃든 이곳 동국대학교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고 한국불교의 새봄을 만드는 길에 함께해주시기를 기원합니다”며 만해백일장 참가자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박소란 작가와의 대화

축하무대를 연 불자 가수 김지민양

 이날 행사에는 박소연 작가와의 대화 밴드공연과  함께 시상식에는 불자가수 김지민양이 깜짝 등장해 즐거운 공연을 선사해 참가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종열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