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제29회 불교언론문화상 공모불교인사이드
주간불교신문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21. 8. 11. 16:20

조계종 제29회 불교언론문화상 공모

반응형

조계종 총무원은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언론인과 보도매체들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제29회 불교언론문화상 후보작을 공모한다.

 

출품작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작품에 불교언론문화상 대상을 수여하며 방송과 신문, 뉴미디어 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여한다.

 

또 영화와 뮤지컬, 연극, 광고, 미디어교육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작품 2건 이하를 선정해 특별상을 시상하며 불교언론인 가운데 언론발전에 공로가 있는 원로 언론인을 선정해 불교언론인상을 수여한다.

 

불교언론문화상 대상에는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각 분야의 최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 우수상과 특별상에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불교언론인상에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에서 신청서 등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해당 작품의 원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작품은 지난해 10월5일부터 올해 9월 8일까지 제작된 것에 한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30일부터 9월10일까지이다.

방송부분은 해당파일을 USB에 담아 3부씩, 신문은 A3사이즈의 전면기사 5부와, PDF파일을 담은 USB 3부를 제출해야 하며 뉴미디어부분은 USB 3부와 함께 이용자명과 일일 평균 이용자 등이 기입된 지정양식 신청서를 첨부해야한다.

각 부문 모두 응모 사유서 또는 추천서 1부를 함께 제출해야하며 추천서는 별도의 양식 없이 A4 3장 내외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작품과 문서는 우편이나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55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3층 문화부에 방문해 제출해야 하며 이메일(media@buddhism.or.kr)로도 관련 자료를 추가로 전송해야한다.

 

김종열 기자

반응형